CEO 인사말

대표 인사말

리뉴시스템은 신소재, 신기술로 세계 최초의 완전방수를 실현했습니다.


콘크리트 구조물의 누수는 건설업계의 커다란 골칫거리 중 하나였습니다.
누수를 막을 수는 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재누수가 발생함으로써, 반복되는 보수로 인해 구조물도 더욱더 망가지고 비용도 커지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기존의 방수재들을 분석한 결과 모든 방수재가 접착 경화형 타입의 정형화된 방수재였으며, 이러한 방수재는 동절기 경화불량, 습윤면 부착 불량, 콘크리트 거동에 의한 파단 및 들뜸 등이 발생하는 문제점을 안고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개발의 중요조건을 세웠습니다. “절대 굳지 않아야 한다. 자가치유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물이나 습기가 있는 상태에서도 접착이 되어야 한다. 유지관리가 용이해야 한다.”이 4가지의 전제조건을 가지고 제품을 연구한 결과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접착 경화형 타입의 방수재가 아닌 내구성을 확보한 점착 유연한 타입으로 방수재가 개발되어야 한다고 결론을 얻어, 자체 연구인력은 물론 공고한 산학협력을 통해, 점착 유연한 방수재인 터보씰을 1995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1998년에 완성되었고, 이듬 해 리뉴시스템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2013년 11월 12일 저희 리뉴시스템은 2013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선정되어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 굴지의 대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10대 신기술은 세계 최초기술에 수여되는 상으로 “세계 최초 폐고무를 활용한 비경화 1액형 점착 도막방수재 제조기술”이라는 기술명으로 신기술로 선정됨과 동시에 대한민국 기술대상 특별상을 받게 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앞으로 리뉴시스템은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세계 시민의 자산가치를 소중히!”라는 모토를 걸고 콘크리트 구조물의 누수를 근원적으로 차단하여 무결점 구조물을 목표로 지구환경을 지키고 보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CEO 이조용